<1학년 국어 학습과제 안내> * 과제 :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시 10편을 찾아 A4용지에 손글씨로 적어 오기 * 방법 : 1.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시를 손글씨로 옮겨쓰기 2. 시에서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부분을 찾고 어떤 느낌이 드는지 자기 생각 쓰기 3. 시에서 인상깊은 부분을 찾아 쓰고 그 이유도 자세히 쓰기 4. 아래 표 형식에 맞추어서 작성하여 입학식 날에 제출합니다. *과제명 |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시 찾아 쓰기 | *학반 | 1학년 ( )반 |
| 1 |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시를 손글씨로 옮겨쓰기 (또박또박, 정확하게 씁니다.) | 2 | 비유나 상징이 드러난 부분 |
| 느낌 쓰기 |
| 3 | 인상 깊은 부분 |
| 이유 쓰기 |
|
<2학년 국어학습 과제 안내> * 아래 시인들의 시집을 읽어보고 감동적인 시 3편을 골라 A4용지에 각 한 편씩 쓰고 시화 그리고 ,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정리합니다. -김소월 시 3편, 윤동주 시 3편, 이육사 시 3편
<3학년 국어 학습 과제 안내> 1. 아래 시인들의 시집을 읽어보고 감동적인 시 3편을 골라 A4용지에 각 한 편씩 쓰고 시화 그리고,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서술합니다. -릴케 시 3편, 헤르만 헤세 시 3편, 괴테 시 3편
2. 우리 주변이나 사회의 문제를 찾아 나의 주장을 담은 글을 A4용지에 서론(1단락), 본론(3단락), 결론(1단락)으로 나누어 설득력 있고 논리적으로 한 편 써오기
|